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의 역사, 서비스, CEO

by 바쁜경제학자 2023. 4. 18.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역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1850년에 뉴욕에서 설립된 금융 회사로, 초기에는 트래블러 체크, 여행자 수표, 자금 이체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했다. 1882년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우편물 운송 사업인 웰즈 파고(Wells Fargo)와 경쟁하며 철도 물류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 이후로 회사는 비즈니스 및 개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1958년, 신용 카드 시장에 진입하여 첫 번째 카드를 출시했으며, 이후로 계속해서 신용 카드와 관련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발전시켜왔다. 1990년대와 2000년대에는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이 발전하면서, 회사는 이에 적극 대응하여 디지털 서비스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맡았다. 현재는 개인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종류의 카드와 보험, 은행, 투자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에서 수많은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서비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서비스는 신용 카드이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는 개인과 기업 고객 모두에게 제공되며, 다양한 혜택과 특전을 제공한다. 카드 사용 시, 적립금, 멤버십 리워드, 현금 할인, 제휴 파트너와의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개인 고객과 기업 고객을 모두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개인 고객을 위해서는 혜택이 다양한 고급 카드를 제공하며, 라운지 이용, 골프 예약, 호텔 객실 예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현지화폐로 쉽게 지불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 고객을 위해서는 경비 관리, 식대 관리,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개인과 기업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주며, 최신 기술과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하여 빠르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에게 전문가들의 조언과 교육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금융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고, 더욱 안정적인 금융 상황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CEO

현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CEO는 스티븐 스쿼리(Stephen J. Squeri)이다. 스쿼리는 2018년 2월에 이전 CEO인 케네스 청 (Kenneth Chenault)의 후임으로 취임했다. 스쿼리는 본사에서 33년 이상의 긴 경력을 가진 베테랑으로, 이전에는 CFO, International Consumer and Small Business Services 부문의 사장 등 다양한 포지션을 맡았다. 스쿼리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글로벌 비즈니스를 이끌면서 매출 증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 디지털화 등의 혁신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했다. 스쿼리는 기업의 가치와 비전을 인식하고,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기존 고객들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케미는 또한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환경문제 대응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케미의 지속적인 노력과 리더십은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